본문 바로가기
IT/자격증

SQLD만료 및 보수교육

by whathelllllllllllllllll 2022. 1. 7.
728x90

SQLD 합격 후기 및 만료기간 보수교육

 

제가 취업 준비할 때니 2년전 

##아래 Kdata에서 SQLD와 AdsP를 합격 하였습니다. 

https://www.dataq.or.kr/

 

데이터자격시험

 

www.dataq.or.kr

추억공유를 위해 캡처 ...

Kdata캡처

 

그런데...!!! 

 

SQLD 열씸히 준비해서 합격하는데 말입니다. 

만료기간이 있는거 알고 계셨나요?

보수교육이 있는거 알고 계셨나요??

전 몰랐다구요~ㅜㅜ 

 

아니 저는 !!!! 2019-12-30~2021-12-30일 까지 만료기간이었던거에요!!!

SQLD만료되서, 좌절하고 있었는데..  다시 따야하나... 보수교육의 존재도 모르고 있었는데 무슨일인가.. 아깝다.. 만료되서.. 싶었는데.

검색을 하다보니 

 

<SQLD 보수교육 관련>

1) 보수교육 수강 완료시 자격증 유효기간이 '취득일로부터 2년'에서 '영구'로 변경되며, 자격 유효기간 내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못하신 경우라도 보수교육 이수를 통해 자격의 유효기간을 '영구'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단, 자격 유효기간 만료 시점부터 보수교육 이수완료 사이 기간은 자격의 효력이 일시 정지됩니다.)


[ Kdata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보수교육 ]을 클릭하니...아래와 같이 보수교육이 활성화 되어있었습니다. !!!!!

Kdata캡처

보수교육을 클릭하니. 80년도에 찍은것만 같은.. ㅋㅋㅋ죄송해요.. 

복고 느낌의 영상이.. 3시간 47분짜리 영상이었습니다. 

 

다 듣고 나니 영구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SQLD 따시고 만료되었다고 좌절마시고, 보수교육을 확인하셔서 자격증유효기간을 영구로 늘려봅시다 !! 

 

취준생 여러분들.. 개발자분들 화이팅. !! 

 

 

 

 

 

 

보수교육 <목차>

1-데이터베이스 개요

2-데이터베이스 관계원리

3-데이터모델 및 모델링

4-파일과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5-구조적 질의어 SQL

 

중간 중간 문제풀이가 있었어요. 

많이들 틀어만 놓으시겠죠 ㅋㅋ 

 

참고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