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분짜 만들기 느억맘소스 분짜고기소스

by whathelllllllllllllllll 2023. 7. 19.
728x90

분짜는 피쉬소스만 있으면 된다.
반쎄오를 해먹고 피쉬소스면 분짜 금방 되겠다 싶었다
다른분들 참치액젓이나 이용하는걸 보았지만 나는 피쉬소스만 있다.

재료소개하기전 분짜만드는법 흐름을 보고거자.

분짜 만드는 방법
1.고기양념소스를 만든다.
- 고기에 넣어 10분간 양념을 베게한다.(10분 재워도 충분히 맛있다)

2. 모든 야채씻기, 느억맘 소스 만들기
위에 느억맘 소스를 다 합치면 된다.

3. 고기를 굽는다.
(차가운 음식이라도 식더라도 면보다 먼저 구움)

4. 분짜면을 삶는다. (고기 구울때 같이해도 된다)
잘 불지는 않는 것 같기에 고기와 같이 진행해도 된다.
분짜면 3-4분 삶는다. #분짜면삶는법

삶고 확인을 위해 한가닥 먹어봐도 좋다.
(얇아서 1-2분 삶았다가 다시 냄비행...)

삶고 찬물로 씻고 물끼를 꼭 짜준다.

5. 하나의 접시에 소복히 담아준다.

진짜로 먼저 재료 소개!
계량 레시피



분짜 고기 양념 -2인이 먹을 고기 양념

(자작하고 겨우 양념이 무쳐졌지만 그래도 간있고 맛있었다)

양조간장 2스푼
미림 1스푼
설탕 1티스푼
참기름 1스푼
파쉬소스 or 액젓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후추 약간

분짜소스(느억맘 소스) 양념만드는 법

(아래 용량의 반만 넣어 2인이 먹었다. 말아먹는 분짜말고 찍어먹는 분짜라면 아래 양념에 반만 넣어도 충분하다)

물 500ml
사과식초(2배) 3스푼
레몬즙 2스푼
피쉬소스or액젓 2스푼
설탕 6스푼
야채는 양파,당근 (나는 양파만 넣음)

고기

고기는 코스트코 목살을 최대한 얇게 잘랐다.
여자두명이서 두꺼운 고기 두덩이했는데 남았다
1인 200그람이 좋다

분짜면

300g 중 보통 많이쓰는 분짜면을 사용하였고
남자여자 2인이면 반을 사용했지만
여자2인이라서 5분의 2정도 사용하였다.
(가게에서 줬던양보다 2-3배는 많았고, 다 삶고 나서 많다 ㄷ ㄷ 했지만 다먹을수있다.
아래 분짜완성 사진을보면 ㄷㄷ 의미를 알것이다

재료 소개 끝.

분짜소스에 야채는 양파 ,베트남 건고추 얇게 썰어넣었다. 당근 넣으려고 했지만 귀찮아서 양파만먹었다.

이외 재료로는

상추( 샐러드 야채가 있어서 샐러드 야채를먹음)

반복!!
분짜 만드는 방법

1.고기양념소스를 만든다.
- 고기에 넣어 10분간 양념을 베게한다.(10분 재워도 충분히 맛있다)
충분히 간이베서 10분만해도된다

2. 모든 야채씻기, 느억맘 소스 만들기
위에 느억맘 소스를 다 합치면 된다.

3. 고기를 굽는다.
(차가운 음식이라도 식더라도 면보다 먼저 구움)

4. 분짜면을 삶는다. (고기 구울때 같이해도 된다)
잘 불지는 않는 것 같기에 고기와 같이 진행해도 된다.
분짜면 3-4분 삶는다. #분짜면삶는법

삶고 확인을 위해 한가닥 먹어봐도 좋다.
(얇아서 1-2분 삶았다가 다시 냄비행...)

삶고 찬물로 씻고 물끼를 꼭 짜준다.

5. 하나의 접시에 소복히 담아준다.


(보기에는 정돈이 안되어보이지만... 너무나 맛있는상태다.)

맛있어도 너무나 맛있고,
피시소스를 믿고 진행하면된다.
고기양념도 너무나 맛있고, 분짜소스도 맛있다

맛이 너무나 비슷했고 이렇게나 맛있다고~?
생각이 들었다.

해먹어보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