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지코바치킨 집에서 만들기 (싱크로율99프로..! ) 코스트코 닭다리살로 지코바만들기

by whathelllllllllllllllll 2023. 3. 7.
728x90
지코바 홈메이드

코스트코에서 닭다리살 정육 500g *3개 한세트를 구매했다 ㅎㅎ 21000원.

지코바는 정기적으로 먹어주어야 되기때문에,
집에서 만들어먹기로 했다.

지코바 20000원.
코스트코 닭다리살 500그람 3개가 21000원.

21000원으로 우리는 집에서 지코바를 세번을 해먹을 수 있쥐.!!!!!!!

지코바 사랑하지만, 집에서 몇번을 해먹을게..!

집에서 지코바만들기


<준비물>
소금, 설탕, 진간장,미림, 물엿, 케첩, 굴소스 , 고추가루, 후추,다진마늘 , 물,떡 , 청량고추
- 옵션; 꽈리고추,

1) 먼저, 닭다리살 500g이 한팩이여서 물로 먼저 깨끗이 씻고, 더러운게 있으면 떼기도하고 물로 씻는다.

2) 닭다리살 씻은 물을 다 빼고,
소금 한두스푼, 설탕 한두스푼 닭다리살에 고루 고루 뿌린다.

보통 1시간 있으라고 하는데,
배고파서 ... 10분있다가 바로 요리..

(염지 되는거 기다리는 중에 양념만들기)
3) 양념만들기.
* 아래 재료를 한번에 다 섞어서 대기~~~~~
- 설탕 한스푼,,미림10ml, 물엿50ml, 케첩15g ,
굴소스10g , 고추가루10g, 후추 취향껏,
다진마늘1스푼(2스푼 넣으니 마늘향많이나서 좋당)
, 물50ml
-  진간장30ml 섞지않고 따로 둔다.


4)닭다리살도 염지하고, 양념 다만들었으니 이제
스타트!!!!!!!!!

5)프라이팬을 달군후, 1분후 닭다리살 껍데기 부터 올린다. 거의 태울듯이 껍데기도 굽고 앞뒤로 굽는다.
태울듯이 튀기듯이~~~

6) 기름을 닦아주면서 지코바의 굽는 느낌을 주기위해 더 튀기듯이 굽듯이 구워준다.

7) 닭고기 다익으면, 간장 먼저 백종원 아즈찌가 간장 태우듯이 넣으라고 했던 것 처럼,
응용해보며 불맛이 날것처럼ㅋㅋ

간장을 후라이팬 흐르듯이 태우는것처럼 넣고,

8) 나머지 양념 다넣고 ~~

9)휘젓휘적 ~~~~~~

10)아참! 아직 닭고기 큰거 그대로지~~
가위로 잘라준다~~

11) 국물 어느정도 졸면 나머지 재료를 넣는다.
떡(쌀떡 집에있는거 엄마가 매년주는 떡국떡) , 청량고추 혹는 꽈리고추, 저는 집에 시금치 있어서 시금치 넣었어요 .ㅋㅋㅋㅋ
양념많이 묻으면 맛있을 거같아서 시금치 넣기 ㅋㅋㅋ

역시나 맛있었음.  

12) 휘적휘적~~ 1-2분 마저 양념 묻히고 숨죽이면
완성~!!!!!!!!!!!

(후기 꿀팁)
# 이게 닭고기에 염지 여부에 따라서 외식맛이거나 집맛이거나 차이인것 같다
# 조금만 염지해서 건강하게 약간 홈메이드 느낌으로 ㅋㅋㅋ 근데 저정도만 넣어두 충분히 외식맛이니까
믿어보시구 해보시길...! ㅎㅎ

동네방네 소문내구 싶다.

시금치 집에있어서 넣었는데 시금치도 맛있고 꽈리고추도 넣어도 너무 맛있었다.

고추가루가 매워서 그런지 청량고추안넣어두 맵네~?

해보시고 ~ 후기 남겨주세용...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