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이야기

그릭요거트 손수 만들기. 밥솥 으로, 이젠 코스트코에서 사먹지말고 만들자. 면보 추천

by whathelllllllllllllllll 2023. 2. 21.
728x90

#준비물: 우유2L or 1L, 비피더스 1개, 면보, 채망, 밥솥
 
1)요거트 만들고
2)요거트 면보에 붓고 기다리면 그릭요거트 끝!


<요거트 만들기위한 재료 상세>

우유소개

저는 우유는 코스트코에서 덴마크 얼리브밀크 비타민 우유로 했어요. 
아시는 분은 아시지만 원유 99.998%에 비타민 약간과 말토 덱스트린 들어간 우유로 
많이들 맛좋은거로 알고 계시더라구요. 
저는 첫 구매 해보았습니다.

비타민 우유라 안되는거 아닌가..했는데 ㅋㅋㅋ 상관없이 잘되었어요. 
 

비피더스 소개

비피더스는 평범한 비피더스였습니다.
 

재료 양

다른 재료 보면 우유1L에 + 비피더스1개 넣어서 아.차. 싶었는데
실험결과 ,
 
우유 2L에 비피더스 1개 충분했다. !!!

 

면보소개

순수그릭 면보로 구매하였어요. 구매링크

그릭요거트 유청 분리 면보와 함께  손쉽게 유청을 분리 더 촘촘하고 내구성이 뛰어나 유청과 요

순면 100% 천연섬유를 고온에서 삶는 가공처리를 한 제품으로 타 제품에 비해 표면이 깨끗하고 청결

smartstore.naver.com

유튜브에서 유튜버가 소개해줘서 구매했는데, 국산이라 그냥 샀습니다
 
50cm * 50cm니까 넉넉하니 샐걱정없이 든든하게 잘썼습니다. 
 
면보세척 어떻게?
면 냄새가 나더라구요. 
일단 세탁기에 빨 수 없으니.. 식초와 베이킹소다로 빨았습니다. 한움쿰씩 넣고 빨았고, 한번 세척한 후에 끓는 물에 넣고 다시 한번 더 세척하니까 새거 면에서 나는 냄새가 사라졌습니다. 참고 하고 빨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사실 시작하기 전에 너무 비장했는데 
긴장감에 비해서 너무 간단했습니다. 
 
요거트 만들었다? 하면 끝 이라고 보면 됩니다.
사실 요거트는 애기때부터 종종 만들어 먹던거여서 짬바가 있어서인지 
긴장 안되었는데 요거트 만드니 할 일없이 금새 만들어 졌습니다.
 

(잠자기 전 저녁에 섞어놓고 자기)

 1. 우유 2L + 비피더스 1개 넣는다. 

2. 밥솥에 넣는다. 

보온 30분~1시간을 돌린다.

(저는 긴장감에 2리터였기에 30분돌렸다가 아.차 싶어서 30분을 추가로 더 돌려서, 1시간을 돌렸어요. ) 
아침에 일어나니 조금 더 걸죽 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저는 점심때까지 요거트가 되도록 지켜보았습니다. 

 

3. 요거트가 될 때까지 지켜본다. 

11:30pm ~ 2:00PM ,  거의 12시간을 훌쩍넘겼네요? 

근데 자고 일어나서 운동을 다녀오니 요거트가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그릭요거트 수제로 만들기 면보

 

4. 망에 면보를 펼치고, 다 붓는다. 

 

5. 꼭지를 묶어두고 유청이 어느정도 빠질때까지 기다린다. 

저는 6시간 기다렸어요. 

 

꼭지 묶어두고 볼일 보고 오니 유청이 많아서 한번 다른데 옮기고 좀 더 기다렸습니다. 

유청이 거의 1.4리터 나오는데요.....?

유청 활용법

 

6. 완성. !!! 면보를 펼쳐서 맛있게 먹는다. 

그릭요거트 완성 !

너무너무 간단했습니다.

저는 꿀과 함께 먹거나 바나나와 딸기와 함께 먹는 편입니다. 
그래놀라까지 함께요. ㅋㅋ
다들 어떻게 드시나요? 
 
꾸덕꾸덕한 그릭요거트 인데요. 
요거트보다는 꾸덕꾸덕하지만, 저는 목막히는 꾸덕함은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1.4L 유청이 나왔지만 막 무거운거 엄청올리고 쫙!!!!빼지는 않았어요. 
그래도 엄청 꾸덕하네요. 
 
어디서 본거는 있어가지구 반찬통에 물담아서 눌러주었습니다. ㅋㅋㅋ
비주얼이 그럴싸하게 나와서 너무나 뿌듯한 지은이... 

두부같기도 하고 치즈같기도한 그릭요거트

그릭요거트 만든 후기로는
우유와 비피더스만 섞고 기다리기만 하면 어려운 것은 없었구요.
부담없이 재밌게 만들어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렇게 오래요거트 만들어도 신맛은 많이 나지는 않았습니다.
모드 재밌게 만들어보세요 !!!  

네모난 반찬통에 꽉 채워져서 이번 일주일은 와구 와구 먹어도 아침을 든든히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릭요거트 귀리누른거

그래놀라와 그릭요거트 한입! 
만들어보자 먹어봅니다. : ) 
그래도 좀 목마르게 그릭요거트가 됬네요. ㅋㅋㅋ목마르다.

크림치즈같은 그릭요거트

 

댓글